인천 남동구 서창동~시흥시 신천역 직통 버스노선 신설
상태바
인천 남동구 서창동~시흥시 신천역 직통 버스노선 신설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8.11.21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시내버스 8개노선 조정...12월1일부터 운행

시내버스 5번 노선도

인천시는 서해선 전철 신천역을 운행하는 직통 버스노선을 신설하는 등 8개 버스 노선을 조정하고 12월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인천 남구 숭의동 인하대병원을 출발해 인천터미널~남동구 서창동~인천지하철 2호선 운연역까지 운행하는 5번 버스를 시흥시 신천역까지 연장한다.

서창 1·2지구 개발로 인구유입이 지속되고 있어 송내역 경유 서울 등 수도권 출·퇴근 시민들의 분산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서다.

또 서창1·2지구와 운연역을 연결하는 운연로가 지난달 개통됨에 따라 운연로를 경유하도록 시내버스 5번, 15번, 535번 등 3개 노선을 조정해 서창1·2지구와 인천지하철 2호선을 연계하는 대중교통 환승체계를 구축했다.

이달 첫 입주가 시작된 송도국제도시 8공구의 e편한세상 송도아파트의 입주민들을 위해 103-1번을 연장해 운행한다.

송도 8공구와 인천지하철1호선 국제업무지구와 연계한 환승체계가 구축되고 아직 기반시설이 미비한 8공구 입주 학생들의 통학편의를 위해 인근 초·중·고를 경유하도록 했다.

노선별 조정사유<이상 자료제공=인천시청>

시는 송도 8공구의 경우 아파트 입주 추세와 주변 개발등을 살펴가면서 단계적으로 버스노선을 추가로 투입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6번, 42번, 905번, 907번 등 4개 노선은 주변 지역개발 등의 사유로 시민 편의를 위해 노선이 변경된다.

시는 이번 버스노선 조정으로 대단위 입주 및 개발지역 대중교통 이용불편 해소를 위해 크게 신경을 썼다고 밝혔다.

이번 인천 시내버스 노선 조정에 관한 세부적인 내용은 120미추홀콜센터나 인천시홈페이지(www.incheon.go.kr) 새소식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