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건설기계' 북미에서 우수성 입증
상태바
'두산 건설기계' 북미에서 우수성 입증
  • 문종권 기자
  • 승인 2018.09.17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로더 DL280-5와 두산밥캣 굴삭기 E85 2018 우수신제품 선정

 

두산인프라코어 휠로더 DL280-5<사진제공=두산인프라코어>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가 북미 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두산인프라코어는 휠로더 DL280-5와 두산밥캣 굴삭기 E85가 2018  북미 우수 신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에 따르면 북미 건설업계 전문지 포컨스트럭션프로스닷컴과 이큅먼트 투데이가 최근 올해의 우수 신제품 Top 50을 선정·발표했다.

올해의 우수 신제품은 포컨스트럭션프로스닷컴과 이큅먼트 투데이가 2011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으며,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에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제품 선정은 지난 1년간 온라인과 오프라인(잡지) 매체에 실린 신제품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도 조사로 최종 결정된다.

휠로더 DL280-5는 적재물을 트럭 등에 옮겨 담을 때 버킷을 보다 높이 들어올릴 수 있어 작업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인 신형 휠로더로 주요 부품의 내구성을 강화하고 운전자 안전을 위해 공기 필터 수명도 연장했다.

 또 두산커넥트가 적용돼 장비의 현재 위치와 작업 시간, 연료 소모량 등의 작업 정보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두산밥캣 굴삭기 E85는 배기가스 저감장치인 DPF나 SCR이 필요하지 않은 밥캣 터보차지 디젤엔진 기술이 적용된 것이 특징으로 작업자의 생산성과 편의성을 높이는 다양한 장치와 설계가 적용됐다.

 포컨스트럭션프로스닷컴과 이큅먼트 투데이는 도로와 중공업, 건설 등에 관련된 관계자들 대상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큅먼트 투데이는 1965년 발간됐고 포컨스트럭션프로스닷컴은 북미 No.1 건설 포털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