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전국최초 빈집정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미추홀구, 전국최초 빈집정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8.09.1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1일 인천 미추홀구가 전국 최초로 빈집정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인천 미추홀구>
 [미디어인천신문 이경식 기자] 인천 미추홀구는 지난 11일 전국 최초로 빈집정비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에는 김정식 미추홀구청장과 배상록 미추홀구의회 의장, 한국감정원 및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5월까지 빈집실태조사를 진행, 1197호의 빈집을 파악했다.

 이를 토대로 한국감정원은 현안중심의 계획, 임대주택 및 기반시설 수급현황분석을 통한 주거복지계획, 안전한 마을을 위한 빈집 안전조치 및 관리계획 등의 용역을 내년 3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또 재원조달계획과 빈집밀집구역에 대한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연계방안과 지역 자산을 활용한 사회적 경제주체 등 주민 자발적 참여 방안 등도 포함된 용역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올해 3월부터 LH와 빈집밀집구역에 대한 빈집정비사업 추진을 위한 시범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구는 새로운 롤-모델을 발굴하고 빈집정비계획을 수립,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주거환경개선과 빈집정비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주택정비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빈집활용 등 빈집정비사업의 선도적 모델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