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 "유정복 전임 인천시정부 정무직 인사 적폐 척결" 주장
상태바
인천평화복지연대 "유정복 전임 인천시정부 정무직 인사 적폐 척결" 주장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8.07.16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민선 7기 박남춘 시정부는 민선 6기 유정복 전임 시정부의 정무직 인사 적폐를 해결하고 공정하고 철저한 인사 검증 시스템을 도입할 것을 요구했다.

이 단체는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새로운 시정부가 출범했으나 전임 시정부 시절 정무직으로 취업하면서 논란이 된 인사들이 자리를 그대로 지키고 있다”며 “7기 시정부는 이들에 대해 재신임 여부등을 명확히 해야한다”고 밝혔다.

이 단체는 “전임 시정부는 출범후 전반기에는 유피아(유정복 측근+마피아), 김연제(김포 연세대 제물포고), 김성제(김포 성균관대 제고) 등 보은·코드·편중인사 논란을 자초했고 후반기에는 측근 돌려막기라는 회전문 인사로 비판을 면치못했다”고 주장했다.

이 단체는 언론보도를 인용해 청산해야할 유시장 시절 인사 적폐로 공사 공단 중 인천관광공사·인천도시공사·인천교통공사 각 대표, 출자·출연기관 중 인천의료원·인천문화재단 대표, 인처문화재단 사무처장, 인천교통공사 경영본부장과 상임감사, 인천관광공사 마케팅본부장 및 전 마이스사업단장, 인천종합에너지 상임이사 및 자문역, 인천시체육회 상임부회장, 인천로봇랜드 대표, 송도국제화복합단지 대표, 인천스마트시티 대표등을 지목했다.

이 단체는 “이런 논란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시장이 임명한 정무직 등에 대해서는 시장이 교체되면 동반 사퇴하는 제도를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아직 이런 제도가 업는 이상 이들이 인천시민들을 위한 인천시의 정책이 진정 성공하길 바란다면 스스로 거취를 선택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