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터 정부전자민원포털 '민원24' 서비스 시작
[미디어인천신문 문종권 기자] 해양경찰청이 12일부터 정부전자민원포털(민원24)을 통해 선박 출·입항 서류 온라인 발급 서비스를 시작한다.
어민들은 각종 민원서류 등을 발급받기 위해 그동안 관할 해양경찰서나 파출소를 직접 방문해야 했으며, 파출소도 매년 약 10만 건 서류를 발급함에 따라 업무 부담이 가중돼 왔다.
이에 해경은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와의 협업을 통해 민원24를 활용, 선박 출·입항 서류 연계 발급을 확정, 6개월간 시스템 테스트를 거쳐 7월 초 서비스 구축을 완료했다.
해경청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어민들의 불편함이 해소될 것”이라며 “파출소 업무 효율성도 증대돼 해상치안 활동에 더욱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디어인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