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각광받아
상태바
인천 중구,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각광받아
  • 여운균 기자
  • 승인 2018.05.18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씨제스프로덕션>
 인천 중구가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18일 중구에 따르면 차이나타운·개항장문화지구·월미도·동화마을 등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 최근 드라마 및 영화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다.

 중구는 근대건축물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개항장거리, 도심지에서는 느낄 수 없는 고즈넉함을 간직하고 있는 자유공원 일대, 역동성을 느낄 수 있는 차이나타운 및 월미도 등 다양한 장면을 연출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어 방송·영화 관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에는 중구에서 제작 지원하는 SBS 수목 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가 중구 개항장·차이나타운·월미도 일원에서 촬영을 완료하였고, 그 외 JTBC 금, 토 드라마 ‘스케치’와 tvn 토, 일 드라마 ‘무법변호사’등 다양한 드라마가 촬영을 위해 중구 관내로 찾아오고 있다.

 중구는 이를 활용한 관광 마케팅 사업 일환으로 국비 지원을 받아 ‘한류 드라마 관광활성화’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중구 지역 촬영 드라마·영화를 소개하면서 주변 관광지를 홍보하는 ‘드라마·영화 tour in 중구’가이드북을 제작하였고, 앞으로도 ‘한류드라마 둘레길 조성사업’등 다양한 사업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중구 관계자는“중구지역에서 촬영되고 있는 작품들이 늘어감에 따라 이를 활용한 관광마케팅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면서 특색 있고, 다양한 관광콘텐츠의 제공을 통해 중구를 찾아오는 방문객에게 보다 알찬 관광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