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삼목초, 남부발명교육센터 개소
상태바
인천삼목초, 남부발명교육센터 개소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8.03.2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삼목초, 남부발명교육센터 개소
 인천삼목초등학교는 지난 20일 오전 5층에서 남부발명교육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남부발명교육센터는 인천시교육청으로부터 지난해 9월 예산 1억을 지원받아 창의창안실, 발명공작실, 교육자료실, 작품전시실 시설을 만들고, 지도 교사 모집, 커리큘럼 제작 등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개소했다.

 센터는 현직 교사 8명이 지도하며 오는 4월부터 학생 교육과정, 일반인 교육과정 및 발명 관련 대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는 삼목초 등 관내 초등학교 7개교 5,6학년들 희망자를 선발해 초급 발명과정, 발명 G러닝 캠프, 찾아가는 발명교육 등을 실시하고, 교내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명 동아리도 운영할 예정이다.

 센터는 이를 통해 학생들의 발명에 대한 흥미와 창의성 함양 및 진로 계발을 하는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센터는 또 학부모와 교원을 대상으로 발명 교실, 발명교육센터 특강을 실시하고, 발명 아이디어 경진대회, 발명 만화, 글짓기 대회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남부발명교육센터 담당 교사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상이 요구되고 있다. 발명센터를 통해 다양하게 생각해보고 발명해보는 과정을 통해 미래 인재에 걸맞는 학생들로 성장할 수 있게 다양한 교육 활동을 운영할 예정이다.”라고 운영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