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역 시민사회 인사 300여명 '홍미영 인천시장 예비후보' 지지
상태바
인천지역 시민사회 인사 300여명 '홍미영 인천시장 예비후보' 지지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8.03.07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미영 예비후보>

인천지역 시민사회단체 인사들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홍미영 인천시장 예비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나섰다.

이강일 6.15 인천본부상임대표, 이총각 청솔의 집 대표 등 300여 명은 7일 인천시청 현관 앞에서 열린 ‘홍미영 후보를 인천시장으로 지지하는 인천시민사회인사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지방선거에서 홍미영 전 부평구청장을 촛불시장으로 지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홍미영 후보가 권한을 독점하는 시장이 아니라 민관공동 지방정부를 구성, 시민에게 권력을 돌려주고 행정의 주인으로 섬기는 분권형 시장을 선언했다”며 높이 평가했다.

지난 30여 년간 빈민운동, 여성운동을 시민사회운동진영과 함께 했을 뿐만 아니라, 전국 최초의 야당출신 여성단체장이자 재선 구청장으로서 능력이 검증된 여성정치인이라고 강조했다.

전두환 독재정권에 맞서 1986년 5.3인천민중항쟁과 87년 6.10민주화운동을 벌인 홍미영 후보가 촛불혁명을 계승 발전시켜나갈 적임자라고 덧붙였다.

 이번 지지서명에는 김병상·호인수 신부, 박종렬·조화순 목사, 유동우 전 한국기독노동자연맹 총회장, 이강일 6.15인천본부 상임대표, 이총각 청솔의 집 대표, 정동근 인천희망 개인택시 회장, 양선화 변호사를 비롯한 교육, 여성, 노동, 평화·통일, 문화예술, 인권·복지, 종교 단체 관계자 들이 대거 동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