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 임대주택사업 위해 다가구·다세대주택 250호 매입
상태바
인천도시공사, 임대주택사업 위해 다가구·다세대주택 250호 매입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8.02.0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신혼부부 위한 청년주택 100호로 확대 공급

인천도시공사 전경 <사진 = 온라인커뮤니티>
 인천도시공사는 주거취약계층 및 청년, 중증장애인 등 무주택 서민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매입임대사업 추진을 위해 2월부터 다가구·다세대주택 등 250호를 매입한다.

 매입임대주택사업은 저소득층의 주거비 부담을 덜고 자활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입주대상자는 인천 관내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무주택세대원으로서 기초생활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청년·신혼부부이며 시중 임대료의 30% 수준으로 최장 20년간 거주할 수 있다.

 공사는 대학생, 신혼부부, 취업준비생 등의 청년들을 구제하기 위해 청년주택 물량을 기존 30호에서 100호로 확대 공급한다.

 매입임대주택은 도심지 한복판 곳곳에 분포돼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임대료와 관리비가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해 최소 주거비로 기존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올해 신규 추진하는 건설형 매입임대 사업은 건축 중이거나 예정인 주택을 매입해 6단계 품질관리를 거쳐 공사에서 직접 현장관리를 할 계획이며, 입주민들의 공동체생활을 위한 북카페, 공부방, 공동육아방등을 설계에 반영해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주택매입 신청기간은 2월 9일부터 매입물량 달성 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인천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idtc.co.kr) 또는 군·구 홈페이지, 인천도시공사 콜센터(1522-007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