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 기원 성화, 의정부시 상륙
상태바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 기원 성화, 의정부시 상륙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8.01.20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용 경기 의정부시장은 20일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성화 봉송행사에서 의정부시민들의 올림픽 성공개최 염원을 담아 성화에 점화하고 있다. <사진=고상규 기자>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성화가 20일 오후 마침내 경기 의정부시에 상륙했다.

동계 올림픽을 통해 남북 간 화해 협력과 평화 증진을 목적으로 열리는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성화 봉송이 이날 의정부시 일부 구간에서 진행됐다.

성화 봉송은 2개 구간으로 1구간은 우리은행 의정부지점 ~ 의정부시청 앞, 2구간은 의정부부대찌개거리에서 총 1㎞구간에서 열렸다.

이날 성화 봉송에는 안병용 의정부시장의 점화를 시작으로 타이거JK·윤미래 부부, 한기범 홍보대사, 엄홍길 홍보대사, 제갈성렬 빙상감독 등이 봉송주자로 나서 경기북부 행정·문화·스포츠 중심지로 거듭나고 있는 의정부시의 이미지를 높이고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했다.

안 시장은 "의정부의 명물인 부대찌개거리에서 전 세계가 향유하는 올림픽의 성화 봉송을 하게 돼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의정부 시민의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망이 성화에 함께 전해지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올림픽 성화는 이번 경기도 구간을 끝으로 강원도를 경유해 평창동계올림픽 경기장에 도착, 폐회식까지 올림픽의 열기로 타오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