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용 신임 인천경제자유구역 청장
상태바
김진용 신임 인천경제자유구역 청장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7.09.2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용 신임 인천경제자유구청장
 신임 김진용 제5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청장은“IFEZ 청장 취임이 영광이기는 하지만 한편으로는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며 “앞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고부가 가치의 서비스 산업 육성을 통해 IFEZ가 세계가 주목하는 글로벌 도시로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청장은 29일 오후 G타워 민원동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취임식에서 그동안 IFEZ가 거둔 많은 성과에 대해 세계가 주목하고 있지만 아직 갈 길은 멀고 험난하기만 하다며 외투기업의 경영환경과 정주지원을 개선, 외국인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는 등 IFEZ가 세계 3대 경제자유구역으로 도약하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히 ‘신은 자연을 만들고 인간은 도시를 만들었다’는 윌리엄 쿠퍼의 말을 인용하면서 “인류가 만들어낸 최고의 창조물이 도시인만큼 IFEZ가 새로운 도시문명의 역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는 한편 얽히고 설킨 현안 사업들을 해결하고 가능한 재원 범위내에서 시민 행복과 직결된 사업들이 우선 추진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김청장은 인천시와 경제청에서 근무하면서 IFEZ가 인천의 성장 동력이자 우리나라 발전의 핵심 역할을 하고 있음을 봐왔기 때문에 누구보다 많은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 힘을 모아 IFEZ의 새로운 도약을 함께 이뤄나가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