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보건소,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의료기관 위탁 예방접종 실시
상태바
중구보건소,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의료기관 위탁 예방접종 실시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7.09.2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중구보건소 전경
 인천 중구보건소는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을 위한 계절인플루엔자(독감) 의료기관 위탁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인플루엔자 발생 및 유행방지는 물론 인플루엔자 발생 시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 및 사망 등을 최소화해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함이다.

 접종대상은 만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1~3급,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보건소 등록 임신부다.

 특히, 금년 독감 예방접종은 초기 쏠림현상을 해소하고, 안전한 예방접종을 실시하기 위하여 연령별 접종 기간을 구분하여 실시한다.

 연령별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시작일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 1~3급,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보건소 등록 임신부의 경우 9월 26일 화요일 부터고, 만 65세 ~ 74세는 10월 12일 목요일부터 시작된다.

 만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관내 위탁의료기관은 시내지역 가천대부속 동인천길병원, 아이본산부인과의원, 예지요양병원, 인천기독병원, 인천삼성요양병원, 금강정형외과의원, 김훈수내과의원, 삼성내과의원, 신흥메디칼의원, 인하대병원, 김의원, 신포김내과의원, 연세참가정의학과의원, 열린이비인후과의원, 송재현가정의원, 연안의원, 이재준내과의원, 고은요양병원이며,

 영종지역은 모아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베스트이비인후과의원, 신제일산부인과의원, 연세오케이공항의원, 영종삼성의원, 온누리내과의원, 운서성모정형외과의원, 주내과의원,참이비인후과의원, 튼튼소아청소년과의원, 수이비인후과의원, 편안내과의원, 늘푸른소아청소년과의원, 하늘도시의원, 하늘메디컬의원 서울외과의원, 메디트렌디병원, 힐락암요양병원이다.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보건소 등록 임신부는 만65세 이상 어르신 위탁의료기관과 다를 수 있으니 중구청 홈페이지 새소식 게시물을 확인하여 방문하도록 하고,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가까운 지정 위탁의료기관 어디서나 무료접종 받을수 있다.

 접종기간은 11월 15일까지이며 주민등록증 또는 주민등록등본 및 해당자에 한하여 장애인복지카드,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국가유공자증, 산모수첩을 지참하여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하여 접종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보건소 예방접종실(032-760–6067~8)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