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
상태바
한국, 9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
  • 고상규 기자
  • 승인 2017.09.06 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밤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10차전 경기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리고 있다. <사진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이 2018 러시아월드컵 본선행을 확정졌다.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5일 밤 12시(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분요드코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10차전에서 0-0으로 비겼지만 같은 시간 열린 이란과 시리아의 경기가 2-2 무승부로 끝나면서 한국은 최종 승점 15점으로 A조 2위로 월드컵 본선에 합류하게 됐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전반 초반, 기동력은 좋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우즈벡에 기세가 밀렸다. 무엇보다 전진 패스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았다. 황희찬, 손흥민 등 공격진이 부지런히 움직였지만 이러한 공격 과정이 전방까지 이어지지 못한 채, 답답한 경기가 이어졌다.

전반 30분이 지나면서 골이 다급해진 한국과 우즈벡은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양 팀 중앙 미드필더인 정우영과 하이다로프가 상대와의 경합 도중 경고를 받기도 했다. 한국은 전반 43분 장현수의 갑작스런 부상으로 구자철이 긴급 투입됐다. 자연스레 김영권, 김민재가 중앙 수비로 포진하고 김민우와 고요한이 내려오면서 포메이션은 4-2-3-1로 변했다.

전반 추가시간에는 한국이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잡았지만 무산됐다. 상대 진영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고요한이 시도한 패스를 아크써클 부근에 있던 황희찬이 전방으로 방향을 바꿨고, 손흥민이 이 공을 잡고 골키퍼와 1대 1 상황을 만들었지만 마지막 슈팅이 골대 옆으로 빗나가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한국은 후반 들어 라인을 많이 끌어올렸다. 측면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공격적으로 나섰다. 후반 13분에는 상대 진영 아크써클 부근에서 패스 플레이 뒤 김민우가 마무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아쉽게 빗나갔다. 후반 16분에는 코너킥 상황에서 손흥민이 공을 몰고 골대 안쪽까지 돌파를 시도했지만 우즈벡 수비에 막혔다.

한국은 후반 19분 발목 통증을 호소한 권창훈을 빼고 염기훈을 투입했다. 우즈벡은 시간이 지나면서 체력이 떨어졌고, 수비 간격이 벌어졌다. 한국은 기세를 잡고 우즈벡을 두드렸다. 염기훈 투입 이후 패스 플레이가 원활해졌다. 후반 25분에는 고요한이 골대 안쪽까지 돌파한 뒤 중앙으로 패스를 시도했지만 상대 수비에 걸렸다.

신태용 감독은 마지막 교체카드로 이근호를 빼고 이동국을 투입, 황희찬과의 투톱으로 골을 기대하는 전략이었지만 결국 골을 얻지 못한고 경기는 무승부를 기록한 채 그대로 종료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