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뮤지엄파크' 조성 밑그림 나왔다
상태바
'인천뮤지엄파크' 조성 밑그림 나왔다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7.08.24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착수 보고회 통해 긴본구상안 밝혀

인천지역 최초로 시립미술관을 건립하고 시립박물관의 확장 이전하는 등 문화콘덴츠가 결합한 문화산업 시설을 한 곳에 조성하는 ‘인천 뮤지엄파크’ 조성의 밑그림이 그려졌다.

인천시는 24일 문화 랜드마크 중심도시로 부상하기 위한 ‘인천뮤지엄파크 기본계획 수립 및 타당성조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과업 기본구상안, 비전, 미래상 등을 밝혔다.

인천뮤지엄파크는 (주)DCRE가 기부채납한 인천 남구 용현·학익1블록 도시개발사업 상업 및 문화용지 5만809㎡부지에 시립미술관 시립박물관 문화산업시설 등 문화 인프라가 종합적으로 들어선다.

인천파크뮤지엄 기본 구상안<사진제공=인천시청>

신축 미술관은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연면적 1만4000㎡)로 건립된다. 이전하는 시립박물관의 새 건물은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연면적 1만8100㎡)이다.

2019년 착공, 완공목표는 2022년이다.

총사업비는 국비 601억원, 시비 911억원, 민관합동개발(BOT) 1153억원 등 2665억원이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체계적인 개발계획 수립과 각 시설간 유기적인 연계방안을 마련하고 용현·학익1블록 도시개발사업 개발여건에 부합하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인천지역 문화생태계 단지(지역문화:인천의 역사와 전통)-문화예술(지역 연고의 문화)-문화산업(콘덴츠 체험, 콘덴츠산업 육성, 일자리)-배후산업(문화관광, 문화융합, 콘덴츠소비)으로 구성해 지역 문화육성과 문화소비의 촉진이 유기적으로 이뤄지는 공간으로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