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개발사업 관련 유착의혹' 인천지역 여야 정치권 진실규명 촉구
상태바
'송도개발사업 관련 유착의혹' 인천지역 여야 정치권 진실규명 촉구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7.08.1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정대유 차장 SNS폭로성 글로 불거져

‘송도개발 이익환수와 관련, 유착의혹’에 대해 인천지역 여·야 정치권이 진실규명을 촉구하고 나섰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정대유 차장이 지난 14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송도개발사업과 관련, 개발업자 언론 사정기관 시민단체의 유착의혹을 폭로하면서 불거졌다.

더불어민주당 소속 인천시의회 의원들은 16일 성명을 통해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송도개발 사업 전반에 대한 진상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 진상을 철저하게 조사키로했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또 “위원회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해있는 정경유착, 적폐를 뿌리뽑고자 하며 이과정에서 인천경제청 정 차장의 폭로와 같은 불법적인 커넥션이 밝혀진다면 관련인들 모두 검찰에 고발한다고 덧붙였다.

의원들은 “중앙정부의 특별감사와 수사가 속히 이뤄져 정 차장이 말한 불법 커넥션의 진실이 무엇인지 하루빨리 공개되어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인천시당은 이날 “자유한국당 소속 시의원들은 당장 산업경제위원회를 열어 경위를 밝혀나가고 행정사무조사를 곧바로 실시해 진상을 밝혀낼 것이다”고 강조했다.

인천시당은 또 “마치 유정복 인천시장이 관련된 것처럼 호도하고 있는데 유시장 때의 일인지, 그전 송영길 시장때의 일인지 철저한 진상조사가 이뤄진 뒤 판단해도 늦지않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성명을 통해 “인천경제청 정대유 차장이 언급한 기업 언론 사정기관 시민단체가 어느 곳인지 투명하게 내부고발할 것을 요구한다”며 “사법당국 역시 이번 파문에 대한 수사를 즉각 진행해 불법행위 여부에 대한 진실을 밝혀야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국민의당인천시당은 “인천시 차원의 감사와 인천 사정기관의 수사로는 문제해결이 어렵다”며 “정부와 중앙부처가 나서서 특별감사와 수사해야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