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소래포구 어시장' 피해상인 지원 방안 마련 촉구
상태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소래포구 어시장' 피해상인 지원 방안 마련 촉구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7.03.20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자치부 등 관계기관 인천시와 긴밀히 협조...조기 수습 피해상인 생활안정 다각적 노력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20일 오후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소래포구 어시장 화재현장을 방문,“피해 상인들이 빠른 시일내에 생업에 복귀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에 지원방안을 찾을 것”을 행정자치부 등 관계부처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황 권한대행은 또 “피해 상인들의 생계가 우려되는 만큼 국민안전처와 행정자치부, 중소기업청 등은 인천시와 긴밀히 협조해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라”고 강조하고 “조기에 수습해 피해상인들의 생활이 조기에 안정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왼쪽에서 3번째)이 소래포구 화재현장을 방문, 관계자들과 함께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황 대행은 “인천시와 인천시남동구청은 상인들이 안정을 되찾고 생업에 복귀할 때까지 복구와 지원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더이상 이같은 후진적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라”고 강조했다.

황 대행은 “이번 사고를 계기로 전통시장에 대한 근본적인 화재예방 대책을 마련해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황 대행은 이날 화재현장에서 장석현 인천남동구청장이 “소래포구 어시장의 화재를 근본적으로 방지하고 활성화시키지 위해서는 소래포구 국가 어항지정이 필요하다”는 건의에 대해 “관계부처와 협의해 다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소래포구 국가 어항 지정에 대해 이 자리에 참석한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과 유정복 인천시장도 필요성을 강조하며 힘을 실었다.

한편 이날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 주영섭 중소기업청장, 박경민 인천경찰청장, 정문호 인천소방본부장, 신민호 소래포구 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