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단체, 폭행추태 시의원과 군의원 징계 촉구
상태바
인천시민단체, 폭행추태 시의원과 군의원 징계 촉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16.01.31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옹진군수 백령도 초도순시 동행 지방의원들 폭행사건, 풀뿌리 지방자치 흔드는 행위

 옹진군 지역구의 인천시의원과 옹진군의회 의장이 군수의 백령도 초도순시에 동행했다가 저녁 술자리에서 다퉈 경찰이 출동한 사건과 관련, 인천시민단체가 당사자들의 공개 사과와 해당 지방의회의 징계를 요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31일 성명을 내 “지난 21일 오후 8시쯤 백령도 술자리에서 폭행 추태를 보인 김경선(63) 인천시의원과 김형도(58) 옹진군의원(의장)은 시민과 군민들에게 공개 사과하라”며 “인천시의회와 옹진군의회는 윤리특별위원회를 소집해 엄중한 징계조치를 취하라”고 촉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대화와 타협을 통해 지역 현안을 해결해야 할 두 의원이 예산문제로 말다툼을 벌이다 폭력까지 행사한 것은 자질을 의심케 하는데다 반성은커녕 사건을 축소 은폐하려는 태도는 묵과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 단체는 “군수의 서해5도 초도순시에 동행한 시의원과 구의원이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과 기자, 총선 예비후보 등이 함께 있는 자리에서 폭력 추태를 부리고 스스로 경찰에 신고한 것은 자질 부족을 여실히 드러낸 것”이라며 “최근 중ㆍ동구의회가 의원 성매매와 향응수수 사건으로 구설에 오른데 이어 인천시의원과 옹진군의원이 폭력사태에 연루됨으로써 지방자치 무용론이 커지는 등 지방의원들이 풀뿌리 민주주의를 흔들고 있다”고 우려했다.

 지방의원들이 폭력추태를 보인 현장에는 새누리당 중ㆍ동ㆍ옹진 지역구 예비후보 A씨가 함께 있었던 것으로 확인돼 동행 경위 및 공식행사 참석 여부 등에 따라서는 선거법 위반 문제가 불거질 수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한편 김경선 인천시의원은 군의원이 자신의 뺨을 때렸다고 신고해 경찰이 출동했으며 김형도 군의회 의장은 상대방이 먼저 커피를 뿌려 얼굴을 살짝 밀었을 뿐이라고 주장하는 것으로 전해져 경찰 조사 결과가 주목된다.

 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는 “지방의원들이 공무 수행에 동행했다가 추태를 보인 이번 사건은 형사 처벌 여부를 떠나 유권자들에 대한 당사자들의 사과가 선행되고 해당 지방의회는 엄중한 징계조치를 취해야 할 사안”이라며 “인천시의회와 옹진군의회가 제 식구 감싸기로 일관한다면 지방의회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은 더욱 커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