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박태환 선수와 인천수영발전을 위한 공동협약식 체결
상태바
수영 박태환 선수와 인천수영발전을 위한 공동협약식 체결
  • 엄홍빈 기자
  • 승인 2013.05.1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체육 발전을 위한 사업 구체화키로

인천시는 14일 수영 국가대표 박태환선수와 ‘인천 수영꿈나무 육성과 수영발전을 위한 공동협약식’을 가졌다.
인천시는 지난 3월 28일 박태환 선수의 인천시청 수영부 입단을 계기로 인천 수영발전을 위한 키즈프로그램 등 수영 꿈나무 발굴․육성을 위한 재단 설립과 박태환 선수 이름의 2014 AG 신설수영장 명칭사용 등을 논의했고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인천 체육발전을 위한 사업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천시와 박태환 선수는 ▲ 인천시의 체육발전을 위한 수영꿈나무 발굴․육성을 위한 재단 설립추진 노력 ▲ 2014 AG 신설수영장(가칭 문학수영장) 명칭에 박태환 선수 이름 사용에 관한 사항 ▲ 재단설립 및 신설수영장 위탁운영․관리에 관한 사항 등 상호발전을 위하여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송영길 인천시장은 “수영 꿈나무를 육성할 수 있는 첫 발걸음을 박태환 선수와 함께 내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수영 꿈나무들이 박태환 선수를 모델로 삼아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수영장 건설과 재단 설립을 위해 함께 최선의 협력해 다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태환 선수도 “수영 꿈나무들에게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훈련하고,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