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앤원뮤직웍스,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상태바
진앤원뮤직웍스, '이승철 그날에' 무료 배포
  • 이경식 기자
  • 승인 2014.11.12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승철의 소속사 진앤원뮤직웍스가 '이승철 그날에 음원'을 무료 배포하기로 했다.

 가수 이승철은 최근 일본 공항에서 입국이 거부돼 억류되는 봉변을 당했다.

 진앤원뮤직웍스는 "이승철이 일본의 부당한 억류 및 입국거부 조치에 항의하는 의미로 지난 8월 14일 독도에서 부른 '그날에'를 무상 배포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승철이 부른 '그날에' 음원은 신설한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theday140815)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무료 배포되는 음원 형태는 세 가지다. 독도 입도 당시 이승철과 탈북청년합창단 '위드유'가 함께 합창으로 불렀던 '합창 버전'과, 이승철이 따로 솔로로 녹음해 만든 '솔로 버전', 여러 나라 사람들이 공유할 수 있는 '영어 버전'으로 나눴다.

 이승철은 "향후 협업 등으로 제작되는 녹음 버전 역시 음원 수익 전부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이와 함께 이 노래를 작곡·작사한 그룹 '네이브로' 멤버 정원보 역시 이승철의 취지에 호응키로 했다.

 진앤원뮤직웍스는 "정원보는 해당 음원에 대한 무상 배포의 뜻에 동참하는 것에 나아가 저작권협회를 통해 노래의 작곡·작사가에게 발생하는 저작권 수익까지 향후 통일과 독도, 평화와 관련된 단체에 기탁 및 기부하겠다는 뜻을 이날 밝혀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